언론보도

기술실용화융합학과 실전 특허캠프 아이디어, 정부 지원 사업 선정
기술실용화융합학과 실전 특허캠프 아이디어, 정부 지원 사업 선정
작성자 기술실용화융합학과
조회수 317 등록일 2023.10.05
기술실용화융합학과 실전 특허캠프 아이디어, 정부 지원 사업 선정 사진1

‘나노 미스트 신발 살균기’ 아이디어 선정 

 

기술실용화융합학과 안치현 박사과정생이 기술실용화융합학과 실전 특허캠프에서 도출한 아이디어로 '광융합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한국광기술원은 10월 4일, 2023년 제2차 광융합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안치현 박사과정생이 대표이사로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이안하이텍을 수헤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번 광융합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기술융합학과가 지난 7월 28일~29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전 특허캠프에서 도출됐다.

실전 특허캠프에서 안치현, 임대동, 이원균 팀은 전문 변리사의 특허명세서 작성 실습 교육을 듣고 ‘나노 미스트 신발 살균기’를 주제로 출원명세서를 완성했다.

그 결과, 한국광기술원의 이번 광융합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주식회사 이안하이텍(대표이사: 안치현 박사과정생)은 시제품 제작비 1,400만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김천규 주임교수는 “이번 사례를 바탕으로 기술사업화 성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술실용화융합학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의 ‘지역 과학기술성과 실용화 지원사업’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와 전문지식을 갖춘 기술 실용화 전문인력(석·박사) 양성을 목표로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출처: 상세 > CNU뉴스 > 백마광장 > 

첨부